프로그램

청년의 꿈과 도전을 응원합니다

프로그램 후기

With Play (위드플레이) 도서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9-05-03 16:51 조회72회 댓글0건

본문

aa66087107c880ac7723c9f894148ba3_1556869656_9093.PNG

(출처 : 네이버)

 


책 제목 :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저자 : 오프라 윈프리

이름 : (늘픔 3) 이수빈

 


오프라 윈프리의 책을 읽고 어릴 적 많은 교훈을 얻고 삶에 대한 지혜를 얻은 기억이 오래남아 있었습니다.어른이 되어 읽는 오프라윈프리 조언은 어떻게 와 닿을까 싶어 이 책을 선정해 읽게 되었습니다. 내가 확실히 아는 것 들, 말을 잘하기로 유명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설가인 오프라 윈프리를 당황하게 한 질문이 있었습니다. “당신이 확실히 아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입니까 ?”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적는데엔 16년이란 시간이 걸렸습니다. 매달 한번씩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이란 주제의 칼럼을 쓰며 그땐 알지 못했던 경험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서 확실히 알게 된 것들을 총 기쁨, 회생력, 교감, 감사, 가능성, 경외, 명확함, ’ 8가지 로 나누었습니다.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교감이었습니다. 살아가면서 힘들고 지칠 때 가장 큰 위로가 되어 주는 것은 친구나 가족의 위로, 응원이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20살이 된 지금 홀로서기를 통해 주변에 친구나 가족이 없는 순간에 많이 놓여져 있었고 그로인해 외로움을 많이 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윈프리는 이렇게 위로를 해주었습니다. “외로움은 다른 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는 뜻이 아니라, 내가 나를 외면하고 있다는 것을 말한다. 즉 나는 내가 가질 수 있는 가장 휼륭한 어머니이며 아버지이고 언니이자 친구이다. 이젠 그 기다림을 멈추고 나의 내면을 보자이 말을 통해 저는 스스로를 가치 있는 존재라고 안심시키고 인정하며 안정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저에게 인생에 대한 조언을 필요하지만 그럴 기회가 없는 시점에서 큰 선물이 된 책입니다. 10살이든 20살이든 30살이든 이 책을 읽으면 누구든 마음이 편해지고 모두에게 사랑을 베풀며 사는 그런 사랑스러운 사람이 될 거라 생각하며 오프라 윈프리의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을 추천합니다.